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국민카드 신규발급 또는 재발급 받는 방법

by 특급생활정보 2021. 11. 13.
반응형

오늘은 국민카드 신규발급이나 재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국민카드 발급받는방법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려면 결제능력이 있어야한다. 또한 만 19세이상 성인이어야한다.그리고 신용정보를 조회보고 신용상태가 양호해야한다.국민카드의 기준치를 넘어야만 발급이 가능하다. 카드발급신청은 자신의 집에서 가장 가까우신 국민카드 또는 국민은행지점으로가면된다. 방문시 주민등록증과 소득확인서류를 소지하고 방문해야한다. 아니면 KB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카드 온라인신청방법

국만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발급받고자 하는 카드를 조회한후 카드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발급받으면된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본인확인 인증을 한다. 본인인증방법은 공인인증서,비밀번호4자리 SMS 인증번호등을 입력시켜면된다. 참고로 심사단계에서 별도로 서류청구가 필요할수도있다. 신청후 발급여부는 홈페이지의 카드>바급상황조회에서 확인하면된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만일 국민카드를 분실했다면 1588-1788로 도난분실신고하자.신고하면 바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국민카드 발급방법과 똑같으니 본글을 참고하면된다. 단 재발급시 카드번호가 바뀐다.즉 통신요금과 같이 자동납부되는것들은 해당통신사로 통보를 꼭해줘야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