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배에서 꾸르륵소리,원인 및 해결방법

by 특급생활정보 2020. 1. 31.
반응형
 
 

우리는 일상생활중에 배가 고프다는 것을 꼬르륵 소리를 듣고서 알게되는 경우가 많다. 그뿐만이 아니라 배가 고프지 않아도 왠지 가스가 찬거 같은 느낌의 꾸르륵 소리도 들어본 경험 다들 있을것이다.

 

 

꾸르륵 소리의 원인

 

보통 장이 운동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을때 나는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꾸르륵 소리는 흔히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있어서 나는경우도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경우에 발생하는 소리는 설사 그리고 변비가 나오면서 장에 가스가 차는것이 주된 원인이 된다. 그리고 꾸르륵 소리뿐만아니라 물소리가 나거나 또는 배가 빵빵하게 가스가 찬 느낌을 받는 사람의 경우도 있다.

 

만일 본인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생각되거나 설사나 변비가 있다면 식단관리를 통해 식이섬유를 섭취하고 커피와 같은 카페인을 피하는것이 좋다. 그리고 복부팽만감이 들고 장내에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든다면 콩류도 멀리 해주는것이 효과적이다.

 

꼬르륵 소리의 원인

 

혹시나 꼬르륵 소리의 원인도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추가 설명하자면 꼬르륵 위가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보면된다. 특히 꼬르륵 소리는 공복상태에서도 위가 열심히 움직이면서 공기도 함께 움직이며 나는 소리라는것도 상식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것이다. 혹시나 본인이 꼬르륵 소리가 거슬린다면 약간의 간식이나 물을 섭취한다면 예방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자.

 
 

마무리

 

오늘은 배에서 꾸르륵 꼬르륵 소리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