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실화 사건 조봉행 스토리 및 출소 근황

by 특급생활정보 2022.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9월 9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드라마 수리남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하겠습니다.참고로 수리남은 칼리 카르텔과 손잡고 마약밀매조식을 만들었던 한국인 마약왕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목차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넷플릭스 수리남 보러가기 

     

    드라마 수리남은 공작, 범죄와의전쟁을 등을 만드신 윤종빈 감독님의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출연배우

     

    왼(강인구) 가운데(전요환) 오(최창호) 
    왼(변기태) 가운데 (데이빗 박) 오(첸진)

    넷플릭스 드라마 출연배우 : 하정우,호아정민,박해수,조우진,유연석,장첸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줄거리

    수리남은 남미에서 마약조직을 운영하던 한국인 마약왕을 체포하기 위해정부에서 비밀 작전에 한 평범한 사업가가 합류하는 조봉행사건 실화를 바탕으로한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예고편

     

    조봉행 스토리 및 출소 근황

    조봉행은 1980년 선박냉동기사로 일을 하던 사람이였다. 그당시 8년정도 수리남에서 거주하면서 현지사정에 대해 밝은편이였다. 그는 1994년 5월 신축빌라 관련 10억원가량의 사기혐의로 수배에 올라 수리남으로 도피하였다. 이후 1995년 수리남 국적을 취득하고 생선가공공장을 차렸다. 사실 어업회사는 연막이였고 세금없이 제공되는 면세유를 돈을 받고 밀매하는것을 주 사업으로 하였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단속이 강화되면서 수입이 줄어들게되면서 그는 마약에 손을되게 된다.

     

    결국 조봉행은 90 년대 말부터 2000년 초까지 수리남에서 거주하면서 대규모의 마약밀매조직을 운영하게된다. 당시 현지 한국교포들을 섭외하여 조봉행은 자신을 광물사업가라 말하며 건네주는 보석을 남미에서 유럽으로 운반해주면 400만원가량을 준다고 제안하며 한국국민들을 마약운반책으로 이용하기도 했다. 운반책의 대부분은 형편이 어려운 주부나 학생이였고 그들은 현지에서 마약운반혐의로 체포되거나 구금되기도했다.

     

    조봉행 사업의 규모가 커저 2005년 인터폴 수배명단에 까지 르게되며 일본과 마약거래를 하고 심지아 한국까지도 마약공급할 계획을 했다. 그러다 결국 그는 국정원,미국 마약단속국,브라질경찰의 공조작전 끝에 2009년 체포. 2011년 징역 10년과 벌금 1억을 선고를 받게된다. 조봉행은 2021년 출소하여 현재 수리남으로 돌아갔다고 전해진다. (채널A에 따르면 그는 2016년 4월 19일 광주시 대학병원에서 심부전과 고혈압으로 사망했다고 알려졌다.) 

     

    넷플릭스 수리남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