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두통이 심한경우 병원은 어디로 가야할까?

by 특급생활정보 2021. 11. 1.
반응형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두통은 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발생합니다. 간혹 쉬다 보면 괜찮아지기도 하지만 두통이 심해질 경우 어느 병원으로 가야 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두통이 심할때 가는 병원

     

    두통
    두통이 심할때 가는 병원은?

     

    일반적인 두통은 열에 의해서 발생하기 쉬운 질병으로 열에 의해 신경계가 자극을 받아 두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두통이 심해지셨다면 신경과, 신경외과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두통 + 두드려 맞은것처럼 아프다면 감기 몸살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일단 열이 심하다 보면 코로나 증상일 수도 있으니 체온을 체크하여 37.5도 이상이면 보건서부터 들려서 진단받으시고 아니라면 가까운 이비인후과 또는 내과로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과거 정신건강의학과가 2011년전까지 신경정신과 또는 정신과라고 불려서 신경외과와 혼동하여 두통 때문에 찾는 경우가 있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주로 주체할수없는기복,자살충동,불면증,공황장애,외상후스트레스(PTSD),알콜이나 약물중독 등을 위주로 치료하는 곳이다.

     

    두통의 종류

     

    두통은 근육의 긴장,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긴장 및 혈액순환장애가 오는 경우를 긴장성 두통이라 하며 머리가 찌릿찌릿하는 경우는 위장기능이 약한 편이며 지나치게 예민하고 꼼꼼한 분들이 후두신경통(담궐 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 예방하는 방법

     

    • 머리에 열을 유발하는 행위(복잡한 생각, 짜증, 피로 )들을 올 스톱하고 쉬어 주시면 두통을 달래기 쉬울 수 있습니다. 
    •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하시기 바랍니다. 긴장을 완화시켜줍니다. 뜨겁거나 차가우면 신경을 자극하여 데려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산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선한 공기는 우리의 정신을 안정시키고 진정시켜주어 열이 줄어들고 신경이 안정됩니다. 
    • 신선한 과일과 야채류 위주 식사를 하세요. 과일과 야채에 있는 비타민 c는 항스트레스와 면역력 증진 작용이 있다.
    • 위를 자극하는 맵고 짜고 단것을 최대한 피하자 위를 자극하면 어지러움과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댓글


    /* 링크버튼 */ twitter /* 링크버튼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