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르는 번호 전화 문자 차단하는 방법

by 특급생활정보 2021. 11. 9.
반응형

모르는 번호 전화

일을 하거나 밥을 먹거나 잠시 쉬는 이순간에도 걸려오는 모르는 번호 전화나 문자 정말 스트레스 받지 않으세요? 저도 하루에 20~30통씩와서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더라구요. 차단도 한두번이지 해결이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이 몇개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목차

     

    1. 두낫콜 사용하기 

     

     

    두낫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에서 주관하는 홈페이지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중인곳입니다. 메인홈페이지 적혀있는 이름도 보시면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입니다. 사용방법도 함께 보실까요?

    모르는 번호 전화

    홈페이지 화면에서 소비자 메뉴 보시면 수신거부 등록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꺼에요. 클릭해주세요. 

    모르는 번호 전화

    수신거부등록에 동의하냐는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등록이란 수신거부의사를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를 사업자의 영업대상목록에서 제외시키는 기능이랍니다. 자 빨리 수신거부등록신청하러 가시죠!!

    모르는 번호 전화

     

    수신거부등록신청을 누르시면 약관동의 메뉴가 나오실텐데요. 오른쪽에 동의 2개 체크해주시고 빨간 화살표처럼 확인을 눌러주시면됩니다. 

    모르는 번호 전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체크해주시고 휴대폰번호 입력하시고 인증문자 발송하시고 인증번호 문자오시면 입력해주시고 확인누르시면됩니다. 

    모르는 번호 전화

    보이시나요? 제게 전화권유판매를 할수 있는 업체리스트가 무려 3783개 나 차단했습니다. 사람마다 유출된 자료가 틀리니 확인해보시고 숫자 댓글달아주세요. 아마 저는 엄청 많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르는 번호 전화

    추가로 금융권의 영업목적 전화와 문자를 차단하는것인데요. 아마 다들 경험해보셧을겁니다 보험가입하세요. 카드발급하세요. 신규펀드가입하세요 등등을 원천 차단하는방법입니다. 

     

    모르는 번호 전화

    두낫콜 등록/철회 메뉴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모르는 번호 전화

    두낫콜 등록을 하는것인데요. 3곳을 체크해주시고 휴대전화 인증을 하시면됩니다. 

     

    모르는 번호 전화모르는 번호 전화

    휴대폰 인증하실떄는 문자(SMS)로 인증하기 메뉴로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PASS로 하시면 무슨 어플깔고 해서 복잡해지더라구요. 다음화면에서 이름,생년월일, 휴대폰번호,보안문자 입력하시고 확인 눌러주세요.인증번호가 날라오면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모르는 번호 전화

    두낫콜 등록화면이 나오실틴데요. 은행,증권/선물,생명보험,손해보험,저축은행,카드/캐피탈, 지역농 축협,신협,산림조합,새마을금고,우체국등이 보이시죠?? 개인적으로 저는 증권,카드,캐피탈이 가장 많이 오는데 그중에 카드/캐피탈쪽을 해볼게요. 

     

    모르는 번호 전화

     

    이렇게 여러가지가 뜨실텐데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주거래카드나 주거래은행은 제외하고 전혀 관계없는것들만 체크남겨두시고 신청하시면됩니다. 참고로 저는 국민카드만 사용하기 때문에 그거 빼고 나머지 다 차단했습니다. 

     

    2. 스팸 차단 앱 사용하기

     

     

    요즘에는 스팸문자나 전화를 자동으로 확인해서 차단시켜주는 어플들이 좋은게 많이 나왔더라구요. 평이 좋은 5가지 다운로드 링크 걸어둘테니 취향껏 골라서 쓰시면될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후스콜을 쓰고있는데 맘에 드는기능이 입력해둔 문자들이 오는 번호는 자동으로 필터링 해주는게 맘에 들더군요. 

     

    3. 휴대폰 자체 차단기능 활용하기

     

     

    통화키를 누르시고 설정에 들어가보시면 수신 차단이라는 메뉴가 있을텐데요. 거기서 알수없는 발신인 차단을 통해서 하는 극단적인 방법도 있습니다. 근데 알수없는 발신 만에 하나 소개팅 상대의 연락을 못받을수도 있으니 비추천드립니다.

     

    모르는 번호 전화
    보이스피싱

     

    "모르는 번호는 받지말고, 돈을 요구한다면 한번 더 의심하자, 보이스피싱은 머리보다는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