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침대 매트리스 무료 수거 신청하는방법

by 특급생활정보 2021. 11. 7.
반응형

이사를 하려고 마음먹고 보면 버리고 가야할게 많은데요.  특히 침대 매트리스를 버릴때 듣기로 비용을 내야한다고 들은거 같기도 하고 무료로 버린다고 한거 같기도 하고 궁금증이 생기신분들을 위해 침대 매트리스 무료 수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무료 수거

침대 매트리스 무료 수거
침대 매트리스 무료 수거

첫번째 방법은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장터를 활용하는방법입니다. 과거와 달리 이사하는 인구도 많이 늘어나서 조금만 발품팔면 매트리스 수거비용은 커녕 상태만 좋으면 좋은가격에 정리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이사갈때 침대 매트리스랑 장롱 무료수거시켜 버렸답니다. 

 

침대매트리스 무료수거 바로가기

 

두번째 방법은 폐가구 무료 수거 업체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인구가 큰 곳들은 대부분 중고가구 무료 수거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업체를 통해서 무료로 신청하시면됩니다.  단 상태가 너무 안좋은 것은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 시도 해보셨는데 답이 없다면 어쩔수 없이 폐기물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주민센터나 기관등에 직접방문해서 대형생활 폐기물 신고를 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대형폐기물 신고를 하시고 수수료를 내고 신고 필증을 붙여서 버리시면됩니다. 

 

침대 매트리스 무료 수거
침대 매트리스 무료 수거

참고로 침대 폐기물 스티커 신청하실때 침대 프레임,매트리스 각각 따로 신청하셔서 버려야됩니다.   프레임에 경우 1인 5천원 2인 7천원이며, 매트리스는1인용 5천원 2인용 8천원입니다. 참고로 지역마다 요금의 차이가 다를수도 있으니 대략적으로 파악하는용도로 알아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