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by 특급생활정보 2021. 10. 30.
반응형

에어 팟을 사용하다 보면 한 번씩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소리가 안 들리는 경험해보신 적 있으시죠? 오늘은 에어 팟 한쪽 안 들림 현상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현상

     

    에어팟 한쪽 안들림
    에어팟 한쪽 안들림

     

    에어 팟을 사용하다 보면 한쪽이 안 들리는 경우는 보통 3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오디오 밸런스 설정이 잘못된 경우, 페어링에 문제가 생긴 경우 등입니다. 각 경우마다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배터리 부족한 경우

     

    에어팟을 사용하고 충전을 하지 않아 배터리가 부족하면 한쪽이 안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충전기 헤드와 케이블 2개 중 하나가 고장 나  충전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디오 밸런스

     

    오디오의 밸런스가 잘못 잡히게되는경우 에어 팟 한쪽에서 소리가 작거나 들리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거기서 스크롤을 내려 손쉬운 사용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오디오 밸런스 조절하는 곳을 건드려주시면 됩니다.

     

    페어링 문제 

     

    자주 사용하다 보면 엘레베이터나 지하철 연결이 제한되는 곳에서 페어링을 하다보면 가끔 에어팟 연결 적용이 제대로 안 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에어 팟 기기 본체에 보시면 리셋 버튼이 있는데 10초 정도 눌러주시고 폰을 열어 에어 팟과 다시 연결시켜주시면 됩니다.

     

    만일 이래도 에어 팟 한쪽 안들림 현상이 발생하신다면 휴대폰에 저장된  에어팟 연결을 이 기기 지우기를 통해서 완전히 삭제하시고 처음 에어 팟을 구매하셨던 것처럼 다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해결하지 못한 경우

     

    위에 언급된 3가지 방법으로도 에어 팟 한쪽 안 들림 현상이 계속 발생하신다면 애플에서 AS 받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 이내 수리하시면 무료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리퍼나 재구매를 진행하셔야 할듯합니다.

     

    댓글